"어떻게 마련한 여행인데~ 가볼데는 다 가봐야지~" 여행을 준비하면서 한번쯤은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가족여행을 준비하면서는 많은 곳을 모두 돌아보겠다는 욕심은 금물. 모처럼 함께하는 가족여행에 의미를 두고 편안하게 여행하는게 좋습니다.
 
지친일상에 입맛까지 없다면?? 너무 힘들겠죠? 기분전환으로 떠나는 여행에 맛있는 음식으로 입맛까지 꽉 잡아보세요~ 봄부터 겨울까지~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서해안 안면도! 이번주말에 시원한 서해바다의 정취와 맛있는 음식으로 한주의 피로를 풀어보는건 어떨까요?
 
많은 인원이 함께 움직이다보면 이런저런 고민거리도 많고, 의견도 많아지고.. 그래도 모두가 통하는 한가지! 멋진 여행이 되는것~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하세요!
 
사랑하는 사람과의 여행은 생각만 해도 가슴설레이는 일입니다. 시원한 서해안고속도로를 따라 홍성 IC로 나와 안면도로 향합니다. 안면도에 도착하면 안면도 초입에 위치한 백사장항에 들려 서해안의 청정해역에서 잡하는 자연산 어종들과 자연산 대하, 꽃게등으로 입맛을 살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백사장에서 꽃지해수욕장까지! 안면도 해안도로! 코 끝을 스치는 짭조름한 바다내음과 상쾌한 소나무향을 맡으며 달리는 안면도의 드라이브코스! 머릿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안면도의 해안도로로 지금 출발해보세요!
 
바다와 싱싱한 해산물, 꽃축제로 잘 알려진 안면도지만 안면도에도 역사의 숨결이 살아숨쉬는 문화유적지와 박물관이 있답니다.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좋은 경치에 자리를 잡은 안면암과 신석시시대와 청동기 시대의 유물이 대량으로 발견되어 세워진 고남패총박물관이 그것입니다.
 
서해안의 일몰은 잔잔하고 소박한 모습이 마치 수줍은 소녀의 모습과도 같다고 합니다. 바다로 서서히 빨려들어가는 듯 바다를 온통 오렌지빛으로 물을이는 서해안의 해넘이 모습은 정말 혼자보긴 아까운 절경이랍니다. 아름다운 서해안지역의 일몰... 그 중에서도 안면도지역의 오렌지빛 낭만속으로 빠져 봅시다!!
 
사계절이 즐거운 안면도의 축제! 계절별로 참여가 가능한 축제를 모았습니다. 꽃피는 봄이 오면 안면도 꽃축제를 여름에는 갯벌체험으로 신나는 바다체험을, 가을에는 고소한 대하가 유혹하는 대하축제가, 겨울에는 가는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해넘이 축제가 여러분을 기기다리고 있습니다.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관광상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갯벌에서는 조개잡이 (바지락, 생합, 가부락, 맛살.)등의 갯벌 동물체험과 해당화, 갯완두 등의 갯벌 식물체험, 모래성쌓기,진흙놀이 등의 갯벌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에는 바다만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안면도에서만 자란다는 안면송과 여러 종류의 식물들로 꾸며진 안면도자연휴양림이 있어 바다내음 머금은 소나무향기에도 빠져보실 수 있어요. 산책로를 따라 나무들 사이를 거닐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