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목항

안면도의 땅끝에 위치해 있어서 대천의 여러섬을 유람선을 타고 구경할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횟집,낚시,민박집등이 밀집해 있어 하룻밤 쉬며 안면도 땅끝의 빼어난 경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억조횟집민박이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밧개해수욕장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치고는 큰 편이며 수질이 매우 양호하고 해변이 완만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욕장을 끼고 주위에 모래언덕이 궁형을 이루고 있어 어패류 및 해초 등의 서식이 양호하여 어린이들의 바다학습장으로 적격입니다.노을 또한 꽃지 못지않게 아름답습니다.

 

 

꽃지해수욕장

할미 할아비바위사이로 떨어지는 낙조가 아름답기로 소문난곳으로 매년 많은 사진작가들의 발걸음도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또한 해수욕장 남쪽에 위치한 일명 "둔두리" 라는 곳에는 기암괴석이 파도에 시달려 오랜 풍상을 겪은 듯 그 뽐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울창한 안면송이가득한 자연휴양림에서는 산림욕을 즐기기에 무척 좋습니다.
삼림욕이란? 신선하고 상쾌한 공기를 들이마시며 숲 속을 걷거나 머물러 있는 일'을 말하며, 바쁜 일상과 운동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겐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는 청량음료 같은 건강 보존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방포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방포해수욕장은 안면읍 시내에서 제일 가까운 서해바다의 해수욕장이다. 안면시내와 인접해있는관계로 터미널에서 5분정도면 해수욕장에 도착할 수 도 있다. 숙박시설은 좋은편이나 해변은 모래와 자갈이 반반씩 섞여 있어 텐트를 치기에는 다소 불편하다.

삼봉해수욕장

높이 22m, 20m, 18m 의 무질서하게 잡목을 심어 놓은 듯한 세 봉우리의 산이라하여 삼봉이라 하였다고 합니다.
은빛 모래 언덕은 수많은 조약돌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모습을 보인다. 주변에 백사장해수욕장, 안면해수욕장, 밧개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불과 1km 지점에 백사장 포구가 자리잡고 있어 각종 신선한 수산물이 풍부합니다.

 

 

안면해수욕장

넓은 모래밭과 완만한 경사의 바다가 있지만 소나무 그늘이나 달리 쉴곳은 찾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야영을 하거나 텐트를 치기에는 안성맞춤이고 민박도 가능합니다..주변에 갯바위 낚시를 즐길 만한 장소가 충분하여 매운탕 거리도 잡을수 있으며 바닷물이 많이 빠지는 사리때가 되면 해변에서 잡을거리가 풍성해집니다.